방탄소년단은 더 이상 케이팝의 일부가 아니며 이것이 RM의 대답이라고 주장

 방탄소년단은 더 이상 케이팝의 일부가 아니며 이것이 RM의 대답이라고 주장

최근 몇 년 동안 국제 음악 시장에서 방탄소년단의 빠른 인기는 전 세계 관객들이 한국의 이름에 대해 더 열린 시각을 갖도록 했습니다.

실제로 방탄소년단이 K팝 아티스트의 개념을 넘어 점차 자신의 정체성을 내세웠다는 의견이 많다. 이 문제는 빅히트의 보이그룹과 롤링스톤지의 인터뷰에서 언급되었다.

“많은 팬들이 방탄소년단이 더 이상 K-POP의 일부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방탄소년단도 장르라고 하셨어요. 기분이 어때? ", Rolling Stone 담당자가 질문했습니다. 이에 대해 리더 RM은 중요한 논의라고 말하며 K-POP의 영역을 확장했으며, 이를 창작하는 것은 한국 아티스트만이 아니라는 점을 확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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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M은 현재 한국 아티스트들만이 K팝 음악을 만드는 것은 아니라고 주장한다.

“사람들이 K-pop이라고 부르는 것은 실제로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확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그룹에는 유럽, 인도, 중국 및 모든 지역에서 온 외국인 회원이 있습니다. 한국인 멤버는 없지만 K팝 아티스트로 활동 중이다. 변화였다”고 RM은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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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K팝은 한국인이 모국어로 부르는 노래라는 지적도 있다. 그러나 RM은 이러한 견해를 반박하기 위해 지난해 방탄소년단이 발표한 글로벌 히트곡 '다이너마이트'를 섭렵했다. “우리는 영어로 노래하지만 우리는 모두 한국인입니다. K팝송이라고 하는 분들이 많은데 영어로 부르기 때문에 일반 팝송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히트곡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이 세계에서 명성을 확고히 하는 데 일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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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중하게 평가해야 할 관점이지만 RM을 비롯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가요계에서 자신을 어떻게 정의하는지에 대해 크게 신경 쓰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사람들이 우리를 K-pop의 일부로 보든 상관하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둘 다 한국인이고 팝송을 부르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희 장르가 방탄소년단이라고 합니다. 중요하지만 우리에게 큰 의미는 없다"고 RM은 결론지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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